청년우대형 청약통장 무주택 후 유주택 시 금리, 우대이율과 비과세 혜택

만 19세부터 만 34세까지 가입할 수 있는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은 우대이율과 비과세 혜택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이 정책의 우대이율, 비과세 혜택가입 이후 주택을 소유 했을 때의 혜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대이율

가입기간이 2년 이상이어야 합니다. 하지만 만약 2년 이내에 청약 당첨으로 인해 해지된다면 예외로 우대이율을 적용 해주고 있습니다.

우대이율의 한도는 5천 만원이며, 최대 10년 동안 인데 이때 무주택 기간 중에만 우대이율이 적용 됩니다.

우대이율은 기존의 주택청약종합저축 이율에서 1.5%를 우대해주고 있습니다.

 

비과세

비과세도 우대이율과 마찬가지고 가입 기간이 2년 이상이어야 합니다.

이자소득의 500만원원금으로는 연 600만원까지 비과세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 이후 주택을 소유했을 때 우대이율과 비과세 혜택

무주택의 기준은 이 통장을 가입 했을 때 기준이기 때문에  청년우대형 청약 통장을 계속 유지 할 수 있습니다.

  • 비과세 → 가입 이후 주택 소유를 하더라도 동일하게 비과세 혜택을 적용 받게 됩니다.
  • 우대이율 → 주택을 구매하는 년도의 이전 년도 말까지만 우대이율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2023년에 주택을 구입한다면 22년 12월까지 우대이율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의 우대이율, 비과세 혜택과 가입 이후에 주택을 소유했을 때 우대이율과 비과세 혜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