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도약계좌 외국인 가입 가능한지?

청년도약계좌는 청년들의 중장기 자산 형성을 도와주기 위한 한국 정부의 정책입니다. 지원되는 것은 정부기여금과 비과세 혜택입니다.

청년도약계좌의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로 확인 해주세요. 이번에는 외국인 가입이 가능한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도약계좌의 모든것(자격, 지원금, 신청방법 및 절차, 신청기간)

 

외국인 가입이 가능한지?

외국인등록증을 가지고 있다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외국인 등록증은 영주증, 외국국적동포 국내거소신고증이 포함됩니다.

하지만 외국인 가입자에 대해서는 정부기여금은 없으며 이자에 대한 비과세 혜택만 제공됩니다.

정부기여금은 없어 아쉽지만, 만약 적금에 가입할 예정이라면 비과세 혜택을 받기 위해 청년도약계좌로 신청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외국인 가입 시 절차는?

내국인이 은행 앱을 통해 모든 과정을 진행하는 것과 달리, 외국인은 신청은 앱을 통해 가능하지만 계좌개설은 은행을 방문 해야 합니다.

신청 시에 다음 절차로 진행 할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 은행 앱에서 신청

2. 나이 및 개인소득 확인, 가구원 확정, 가구원 정보제공 동의, 가구원 소득 확인 –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진행

→ ylaccount.kinfa.or.kr에 주민등록등본 제출

→ 등본 발급이 불가능한 경우, ‘동거 가족 사항’이 기재된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 제출(재외동포(F-4)는 ‘국내거소신고 사실증명’을 제출하면 됨) – 발급 시 동거가족 출력 여부 Yes, 외국인등록번호 뒷자리 Yes

→ 신청인의 가구원별 본인 인증을 통해 정보제공 동의 진행

3. 최종 통지 및 계좌개설 – 최종 가능한 것으로 통지를 받는다면 은행 방문하여 계좌개설 진행

 

지금까지 외국인의 청년도약계좌 가입에 대해 말씀 드렸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