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공급 거주기간(우선공급 시 과거에 살았던 경우 기준, 거주기간 판단하는 기준)

부동산 분양은 여러 조건들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그 중에서 우선공급 자격을 위해 일정기간 그 지역에 거주한 기간이 필요합니다.

우선공급의 거주기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거에 그 지역에 살았다가 이사를 갔다가 다시 그 지역으로 되돌아온 경우에는 어떻게 거주기간이 계산 될까요?

과거 살았던 기간은 인정을 받지 못합니다. 가장 최근 주민등록 등본상 전입한 날짜를 기준으로 거주기간을 계산하게 됩니다.

예1) A 지역에 1년 9개월 거주한 이후 B 지역을 이사를 갔고 다시 A지역으로 온지 1개월이 되었다면 1개월만 인정됩니다.

예2) 입주자모집공고일이 2023년 01월 01일 우선공급을 위한 거주기간이 2년이라면, 2021년 01월 01일 이전부터 계속하여 그 지역에 거주해야 합니다. 거주의 기준은 주민등록에 전입한 날짜이며 연속해서 거주하고 있어야 우선공급 자격을 인정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지역 거주를 한것으로 판단하는 기준은 어떻게 될까요?

→ 거주지역과 우선공급을 위해서 거주한 기간을 판단하는 기준은 청약신청자의 주민등록표초본을 기준으로 판단합니다. 실제 그 지역에 거주를 하고 있었더라도 그 주소지로 주민등록을 이전 하지 않았다면 거주한 것으로 인정받을 수 없습니다.

만약 주민등록표초본에 말소가 있다면 거주기간은 재 등록일부터 새로 산정되게 됩니다.

 

지금까지 부동산 분양 중 우선공급 자격의 거주기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