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지해수욕장 시설 정보(아이와 함께, 아기와 함께 방문 했을때)

꽃지 해수욕장은 태안 안면도에 위치하였고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해수욕장입니다. 해수욕장은 바다 그 자체로 많은 즐거움을 주지만 아이와 함께 방문 했을때는 해수욕장의 시설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꽃지 해수욕장의 시설에 대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이 시설은 꽃지 해수욕장 주차장 근처 장소를 기준으로 안내 드립니다.

 

 

 

1. 그늘, 앉을 수 있는 자리

주차장에서 바닷가쪽으로 오면 아이들이 놀수 있는 작은 수영장이 있습니다. 이 수영장 근처에 돗자리를 깔 수는 있지만 그늘이 전혀 없습니다. 짧은 시간 물놀이로만 방문한 것이라면 양산 준비를 추천 드립니다.

바닷가 쪽으로 가도 그늘은 없습니다. 따로 그늘막이나 파라솔을 준비하거나 준비가 어렵다면 대여를 할 수 있습니다. 저는 2만원을 내고 파라솔과 플라스틱으로 된 식탁과 의자를 대여했습니다.

텐트는 금지되어 있지만 실제 바닷가 근처에는 텐트를 친 사람들이 꽤 있었습니다. 하지만 수영장 근처에는 시멘트 바닥이어서 텐트치기는 어렵고 파라솔 준비하신 분들을 봤지만 고정이 쉽지 않았습니다.

 

2. 유모차, 웨건등 이용

아기와 함께 이용을 해서 유모차를 바닷가로 이동해야 했습니다. 또는 짐이 많은 경우 웨견을 이용하여 이동하기도 합니다.

작은 수영장 쪽으로 오면 계단이 있어 이동이 어렵습니다. 주황색 지붕의 문화관광안내 맞은편 쪽의 바닷가로 들어오면 편평하게 되어 있어 이동 할 수 있습니다(아래 사진 참고). 물론 많은 모래로 인해 이동은 어렵지만 계단은 없어 조금이나마 이동할 수 있습니다.

 

3. 아이와 즐길거리

주차장 맞은편 쪽에 작은 수영장이 있습니다. 이 수영장은 얕고 작아 아이들이 놀기 좋습니다. 또한 수영장과 함께 바닥분수가 있습니다.  다른 바다와의 차별점이 바로 이 수영장이 있다는 점 입니다. 특히 돌 전후의 아주 작은 아이들이 놀기도 좋습니다.

그외에는 바닷가인 만큼 모래놀이와 갯벌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4. 주변 식당

꽃지 해수욕장의 주차장 근처 도보 거리에는 식당이나 카페등 먹을 만한 장소가 없습니다. 주차장 바로 옆에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튀김, 칼국수, 라면 등을 파는 매장이 몇개 있습니다. 슬러시, 떡볶이도 팔고 있었습니다.

편의점이 있는데 물건이 다양하게 있는 편이어서 이용하기 좋았습니다.

주차장 안에 커피를 파는 푸드트럭이 있었는데 아무래도 푸드트럭이다 보니 매번 오는 것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5. 주차장

주차장은 꽤 넓었고 8월 초 휴가 시즌의 평일에 방문 했었을 때는 여유롭게 이용 했습니다. 주차비는 별도로 없습니다.

 

6. 씻을수 있는 장소

주차장 옆쪽에 화장실이 있고 그 화장실 앞에 발을 씻을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이 장소는 수도꼭지로 되어 있어 이용이 편하지 않습니다.

수영장 바로 옆에 길게 된 샤워기가 있는데 이 장소가 씻기 더 편하여 여기서 씻는 것을 추천합니다.

 

 

 

 

서해의 바다 중 유명한 꽃지해수욕장의 시설 정보에 대해 안내 드렸습니다. 주변 시설을 꼼꼼히 확인 하여 나의 여행 상황과 맞는지 잘 점검하여 즐거운 여행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